생활정보

국내 여행 추천지- 대구편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8. 6.

오늘은 국내여행 추천지

제1탄 진주 편에 이어

제2탄 대구 편을 가지고 왔습니다.

 

대구는 경북에 위치하고 있는 광역시이며 여러 대학을 보유하고 있는 도시입니다. 대구는 인구가 300만 명이 넘는 아주 대도시입니다. 경상도의 중심이라고 하는 도시이기도 하죠. 지하철 버스 기차 등 여러 운송 수단이 잘 갖춰져 있는 도시인 대구! 지금부터 한번 파헤쳐 볼까요?

 

이월드

대구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이월드 일 것입니다. 이월드는 원래 이름이 우방랜드였다가 이월드로 바뀌었는데요. 대구시 달서구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월드는 버스도 자주 다니고 조금만 나오면 버스 정류장이 있어 이동에도 편리합니다. 또 다양한 할인 혜택도 있어 놀기 아주 적합합니다. 이월드의 대표 놀이기구는 메가 스윙, 카멜백, 부메랑 등이 있는데 다 스릴 넘치는 놀이기구입니다. 특히 메가스위은 360도 회전하는 놀이기구인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무서운 놀이기구를 잘 못 타는 사람입니다.(T 익스프레스 못 탐 ㅠ) 근데 메가 스윙만큼은 굉장히 재미있게 탔어요. 밤에 180도 회전하고 거꾸로 뒤집혀있을 때 야경은 진짜 어디 가도 못 보는 야경입니다. 꼭 밤에 타세요. 야경에 빠져서 무서움도 다 잊었어요. 그리고 부메랑은 굉장히 빠른 롤러코스터인데 저는 롤러코스터 류는 잘 타지 못해서 조금 무서웠지만 줄도 길고 사람도 많은 놀이기구입니다. 그리고 카멜백은 한국에서 제일 높고 긴 롤러코스터인데 생각보다 재미있어요. 참고하세요. 사실 카멜백의 줄이 제일 긴 것 같더라고요. 아무래도 안 무섭게 부담 없이 탈 수 있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동성로

대구하면 떠오르는 젊음의 거리. 바로 동성로입니다. 동성로에는 많은 술집들도 위치하고 있고 옷가게 음식점 등 아주 핫플레이스 하면 떠오르는 동성로입니다. 연말이나 크리스마스에 가면 정말 사람이 너무 많아서 깔립니다. 동성로의 중심에 대구백화점이 위치해있는데(지금은 잠시 휴점 했어요.) 대구 백화점도 구경할 거리가 많습니다. 저는 동성로 하면 또 떠오르는 게 타로 집인데요. 타로 집이 동성로 곳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심심하면 종종 보러 갑니다. 5천 원으로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대로 형성되어있어요. 그리고 밤에 술집거리를 가면 굉장히 젊음의 열기가 느껴집니다. 분위기 좋은 술집도 많고 시끄러운 술집도 많아서 취향대로 찾아서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구는 술집과 클럽이 유명한 것 같더라고요.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잘 방문하기 어렵지만 코로나 끝나고 한번 방문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 동성로 하면 쇼핑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곳곳에 쇼핑 매장들이 있어서 마음 놓고 쇼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이 하나 있다면 쇼핑거리들 주위에 인도 없이 모두 차도라서 조금 위험할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동대구역 & 신세계 백화점

다음은 신세계 백화점과 동대구역입니다. 신세계 백화점과 동대구역은 사실상 붙어있습니다. 동대구역에서 신세계 백화점 매장으로 바로 들어갈 수 있는 출입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신세계 백화점은 대구에서 제일 큰 백화점답게 여러 매장이 입점되어있습니다. 백화점 자체가 너무 커서 사실 왔던 길을 되돌아가고 길을 못 찾는 경우가 굉장히 많았습니다. 9층에는 영화관과 아쿠아리움 그리고 식당가 등이 위치해 있는데 식당가는 대부분 대기 순번을 받고 기다리더라고요? 그래서 한 번도 먹어보진 못했는데 굉장히 맛있어 보였습니다. 아쿠아리움과 영화관이 위치해있으니 정말 복합 문화시설 답 더라고요. 그리고 무엇보다 시설이 좋아서 다시 가고 싶었습니다. 근데 주말이나 공휴일은 사람이.. 너무 많아요 ㅠㅜ 진짜 사람에 끌려다닌다는 말이 이해될 정도로 많고 겨울에 갔는데도 땀 뻘뻘 흘렸어요.

 

대구 맛집 한 곳 추천

여기에 제 개인적인 맛집을 하나 추천하려고 합니다. 위에 언급된 위치에 있는 것들은 아니지만 그래도 대구에서 먹어본 음식 중에 하나를 꼽으라면 여기를 꼽고 싶어요. 바로 대구 북구 산격동에 위치한 명탐정입니다. 여기 핑크 짬뽕이 정말 맛있어요. 약간 로제 짬뽕 비슷한데 그냥... 제가 먹어본 짬뽕 중에 가장 맛있었습니다. 이 가게가 경북대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서 밥 다 먹고 산책할 겸 경북대 한 바퀴 도시면 굉장히 기분 좋은 하루가 되실 겁니다. 핑크 짬뽕 외에도 크림 짬뽕 그냥 짬뽕 등이 있으니 생각나실 때 한 번씩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광고 아닙니다. 진짜 내 돈 내산!) 그리고 참고로 현금 결제하면 새우튀김도 서비스로 주신다는 점 알아두세요!

 

지금까지 대구 광역시 놀 곳에 대해서 소개해보았습니다. 대구는 사실 대프리카라고 불릴 정도로 더운 도시이기 때문에 여름에 가는 것은 가급적 추천드리진 않는 편인데 혹시 이 열 치열한 걸 즐기시는 분이라면 추천드립니다. 이 내용은 지극히 제 개인적인 생각이 담긴 포스팅이에요. 대구에 이 밖에 놀 곳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그럼 다음 포스팅으로 만나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