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이마트 명절 알바/ 단기알바/ 설단기알바 후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2. 22.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마트 명절 알바 후기를 들고 찾아왔습니다. 명절이 되면 모두가 바쁘겠지만 특히 바쁜 곳이 있습니다. 바로 대형 마트인데요. 그래서 오늘 제가 이마트 명절 알바를 뛰어보았습니다.

 

이마트 명절 단기 알바 후기

 

 

 

알바 신청하는 방법

저는 알바 구하실때 많이 이용하시는 사이트인 알바천국을 이용했습니다. 명절 알바 2주 전에 알바천국이나 알바몬에 명절 단기 스태프를 구한다는 구인 글이 올라오면 신청을 하면 됩니다. 이마트 같은 경우 신세계 계열사이기 때문에 신세계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했던 것 같네요. 신청서를 쓸 때는 굉장히 많은 것들을 물어보는데 그냥 나에 대해 소개한다고 생각하고 적습니다.(사실 그냥 인적사항이에요. 고등학교 대학교 중학교 지금 하는 일 등) 그러고 나면 1주일 정도 있다가 이마트 총괄팀에서 연락이 오고 그대로 면접을 보러 갑니다. 사실 면접이라기보다는 그냥 어떤 일을 하고 언제부터 출근합니다. 이 정도 알려줍니다. 그리고 그 시간에 맞춰 출근하면 됩니다.

 

이마트에서 알바가 하는 일

이마트에 하는 일이 굉장히 많겠지만 그 중에서도 제가 담당했던 것은 설 선물세트 택배 업무입니다. 특히 회사 운영하시는 분들이 많이 이용하시는 서비스인데요. 선물세트를 대량으로 구매하시고 보내고 싶은 주소를 적어 주시면 저희가 하나하나 주소를 입력하고 송장을 뽑아서 물건을 배송하는 서비스입니다. 주로 컴퓨터 앞에서 주소치는 일이 다고 고객님 택배 접수한다고 고객 응대를 잠깐 해야 합니다. 이 알바는 업체에서 직접 뽑아 파견시키는 근무가 아닌 이마트 본사에서 직접 고용하는 알바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마트 단기 알바 좋은 점

제가 생각하는 좋은 점이 굉장히 많습니다.

일단 첫번째로 밥을 줍니다. 이마트 내에는 직원 식당이 있어서 직원들에게 공짜로 밥을 제공합니다. 밥은 급식처럼 나오고 맛도 괜찮습니다. 점심시간은 1시간 정도로 넉넉하고 너무 바쁘지 않은 이상 밥 먹고 휴게실에서 잠깐 쉬었습니다. 밥은 자율배식이며 밥 먹는 책상에도 칸막이가 있어 코로나 걱정은 안 해도 됐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는 최저시급 보장입니다. 요즘 편의점 알바는 최저시급도 못 받고 일한다는 이야기가 많았는데 이마트는 대기업이라 그런지 최저시급보다 90원 정도 더 높은 시급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노동법에 따라 일 8시간 이상 근무 시 1시간 무급 휴식을 주었고요. 연장근무 시 추가 수당도 주었습니다. 또 9일 동안 알바를 하면 법적으로 2일 쉬어야 하고 하루는 주휴수당을 줘야 해서 그렇게 따릅니다. 주휴수당과 추가 수당이 잘 지켜지니 일할 맛이 났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잘 구비된 환경입니다. 컴퓨터를 이용하는 환경이기 때문에 컴퓨터에 따라 일 처리 속도가 달라지는데 컴퓨터도 굉장히 빨랐고 무엇보다 실내에서 컴퓨터 앞에 앉아서 일할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또 주소를 입력하는 단순 업무이기 때문에 스트레스도 없었고 고객응대를 그렇게 많이 하지 않아도 되어서 상대적으로 다른 알바보다 스트레스가 적은 것 같습니다.

 

 

이마트 단기 알바 나쁜 점

많이 없지만 굳이 뽑아보자면!

먼저 바쁜 환경입니다. 명절이 되면 택배 물량이 엄청 많아지기 때문에 택배 입력도 빨리빨리 되어야하고 가끔 손님들이 많이 오실 때도 있습니다. 주로 점심시간이나 저녁시간 근처에 사람들이 많아지고 바빠지는데 그때마다 고객응대도 해야 하고 송장입력도 해야 하는 점이 조금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고객님들 물건 보내는 양이 어마합니다. 한 번에 200개씩 다 다른 주소로 보내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리고 꼼꼼하지 않으면 힘든 알바입니다. 주소를 하나하나 쳐야하고 숫자 하나라도 틀리면 완전히 다른 곳으로 갈 수도 있기에 꼼꼼히 봐야 합니다. 그래서 불안한 면도 있고 덤벙대는 분들이 해서 실수가 나면 영업장이 손해이기 때문에 거기 직원분들도 속도보다 정확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늘 말하십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택배 물량에 따라 연장근무 여부가 정해지는 것입니다. 택배 물량이 퇴근 10분전에 마구 들어오면 어쩔 수 없이 연장근무를 해야 하기 때문에 규칙적으로 뭔가를 정해놓긴 힘듭니다.

참고로 명절 단기알바 같은 경우는 시간과 날짜에 따라 손님이 오는 정도와 일의 양이 달라지기 때문에 언제 누가 올지 모른다는 불안감도 있을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마지막 날에는 거의 아무도 안 오셔서 일이 한결 수월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전날까지는 한번 앉아있을 수도 없을 정도로 고객들이 많이 왔고 컴퓨터로 입력해야 할 부분도 굉장히 많았기 때문에 힘들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CJ 택배 배송불가지역 때문에 굉장히 힘들게 고객들을 받아왔기 때문에 그런 것도 잘 고려하셔서 선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이마트 단기 알바 후기를 이야기해보았는데요. 저는 단기알바로서는 핵 추천입니다! 별로 어렵지 않은 업무이고 생각보다 쉬워서 다들 잘하실 것 같습니다. 다만 조금 꼼꼼해야 한다는 점! 단기 알바는 단기간에 많은 돈을 모으는 것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어려운 일도 많을 수 있는데 이 알바는 그런 점 없이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2022.02.22 - [포스팅] - 단기알바 구하는 꿀팁/ 명절 추석 설 단기알바/ 알바천국 알바몬

 

댓글

💲 추천 글